송파구 스트레스 푸는 법부터 인문학까지~ ‘명품 특강’

입력 2014년07월18일 0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19일 오후 5시부터 글마루도서관(충민로120)에서 ‘윤대현 교수의 최신 스트레스 관리기법(Mind Success)' 강연회를 실시한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의 윤대현 교수가 강단에 올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현대인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번아웃증후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MBC 라디오 ‘마음 연구소’를 진행하고 있는 윤대현 교수는 피로와 불안에 놓인 사람들에게 ‘마음 챙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도서 <마음성공>의 저자다. 여름철 더위에 지친 우리 몸의 무기력증을 배워보고, 생활 속 예방법을 알아보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가능하다.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 송파어린이도서관(올림픽로105)에선 ‘김경집 교수의 인문학 특강’이 열린다.

철학, 종교, 심리학, 역사 등 총 12개의 인문학 분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 도서<인문학은 밥이다>의 저자인 김 교수를 초청해, 인문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할 배경지식을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나경 담당사서는 “이번 특강에 참석한 주민들이 인문학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며, 우리가 사는 세상에 어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열린 강좌로 진행되는 만큼 인문소양과 창의적인 교육마인드 향상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