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평화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한 활동 본격화

입력 2021년04월20일 09시42분 김종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범도민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여성종합뉴스/김종익 기자] 20(화)일 오후 2시 강원도청 회의실에서 첫「위원장단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3월 26일 발족된,「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장, 김천수 (강원도민회 중앙회장) 최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원부의장),박형배 (강원도새마을회장) 등 6명의 부위원장을 위촉, 기본적인 조직 구성을 마쳤으며, 자치도 실현방안, 위원회 활동방향 및 운영 방안 등을 논의‧확정하 구체적 활동을 본격화 했다.

 

강원특별자치도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6월 말에는 국회포럼 후 결의문을 채택하여 정치권과 정부에 강원평화 특별자치도 추진을 촉구할 예정이며, 장기과제로 범도민 궐기대회도 계획하고 있다.

 

범도민 지지를 기반으로 우선적으로 입법화및 정책화를  추진해 나가면서, 2022년 대선‧지방선거에도 대비하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로드맵을 실행‧보강하면서 전 방위로 활동해  나갈 것이란 입장이다. 

 

주요활동으로는 - 다양한 붐업활동 전개 : 단체 플래카드 게첩 및 설명회, 릴레이 기고 및 인터뷰 등 대정부·대국회 퍼포먼스 : 결의문 채택, 정치권․정부에 촉구 행사개최 (포럼, 숙의형 토론회, 범도민 궐기대회(장기과제)) 등이다.

 

《 부위원장(6) 》박형배 강원도새마을회장 / 전금순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 윤장훈 (사)바르게살기운동 강원도협의회장 ,주복용 한국자유총연맹 강원도지부 회장  / 정준화 강원도 시군번영회연합회장 / 전영록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장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