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손에 잡히는 복지정보 책자 1,000부 배부

입력 2021년04월22일 15시0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정보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이 원하는 복지정책 및 보건·의료분야 등의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손에 잡히는 복지정보』 책자 1,000부를 제작하여 관내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책자의 주요 내용으로는, ① 서귀포시 소개, ② 2021년 이렇게 달라집니다. ③ 주요 복지사업 ④ 기타 주요 현황 등으로 구성하여 누구나 필요한 복지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다변화되고 전문화되는 복지사업을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층,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보건․의료 등 6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하거나 확대되는‘1천만원+Happy I 정책’ 및‘기초생활보장수급자 선정 기준 완화’ 등 11개 사업에 대해서는 별도 챕터로 구성하여 강조하였으며,
*1천만원+Happy I 정책 : 둘째아 이상 출산가구에 육아지원금(1.,000만원)·주거비(1,400만원) 중 선택 지원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및 운영 프로그램,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시설․기관․단체 현황, 편리한 전화번호도 담겨 있다.

 

서귀포시는 서귀포 시민들이 연령이나 성별과 관계없이 복지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7개 읍․면․동, 종합민원실,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서귀포시 홈페이지에 『손에 잡히는 복지정보』 책자를 게재해 누구나 열람·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