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축항대로2번 길 일원 행정대집행 실시

입력 2021년04월26일 20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중구, 축항대로2번 길 일원 행정대집행 실시 인천 중구, 축항대로2번 길 일원 행정대집행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는 지난 4월 20일 축항대로2번 길 일원(인천해역방어사령부 입구 진입로 ~ 옹진수협연안공판장 옆 진입로 구간)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실시해 어구․어망 등 각종 무단적치물과 생활폐기물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해당 구간은 지난 십수년 간 해당 도로를 이용하는 어민과 수산물 도소매인 등이 배출한 각종 어획도구(어구․어망 등) 관련 무단적치물과 생활폐기물이 도로 환경을 크게 저해하고 인근 군부대 경계방호에도 많은 문제를 야기했던 구간이다.

 

중구는 지난 1월 초 인천항만공사, 인천수협, 옹진수협, 인천기지방호대대 등 유관기관과의 현장 회의 실시를 필두로 그동안 수차례 정비방안을 논의했으며, 인천수협과 옹진수협 측에 조합원 어민 등으로 하여금 적치물을 자진정비토록 강력하게 요청했다. 이를 통해 행정대집행 실시 직전까지 당초 적치물량과 비교해 절반 가까이 적치물을 줄였다.

 

이날 원활한 대집행을 위해 일주일 전부터 구간 내 주차차량에 대해 도로폐쇄 및 이동주차 안내문을 배포했고, 인근 공판장에서 매일 수산물 경매가 열리는 점을 감안, 경매 시간 전후로는 차량 통행이 가능하도록 탄력적으로 도로를 폐쇄하며 교통 혼란 등 민원유발을 사전에 방지했다.

 

중구는 이번 행정대집행을 통해 어구․어망 등 4종 970여 개의 적치물과 수십 톤의 폐기물을 정비했고 대집행 이후에는 도로 청소도 실시했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해 무단적치 및 무단투기 경고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고 이동식 CCTV를 설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