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립평촌도서관, 학교 교과과정 연계맞춤형 도서 마련

입력 2021년05월18일 21시1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립평촌도서관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올해 상반기 학교 교과과정 연계맞춤형 도서 500여 권을 마련했다.

 

학교 교과과정 연계맞춤형 도서 구입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청소년출판협의회 등 각종 유관기관에서 추천한 도서를 토대로 교과과정과 연관된 도서를 선정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독서를 통한 학습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평촌도서관은 특성화 주제로 선정한 ‘교육’과 관련된 도서를 수집해 종합자료실 및 어린이자료실에 있는 교과과정 연계도서 코너에 비치했다. 현재 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교육 분야 도서 12,000여 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평촌도서관은 하반기에도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협조를 통해 학교 교과과정 연계맞춤형 도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평촌도서관 관계자는 “교과과정 연계 맞춤형 도서 구입이 관내 학교와 유기적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어린이 및 청소년의 독서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학교 교과과정 연계 도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 또는 평촌도서관(031-8045-6224)을 통해 알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