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핸드폰 보면 일자리 정보가 쏙쏙

입력 2021년05월31일 08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 이용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마련했다.

 

구는 주민들과의 원활한 구인·구직 정보 공유를 위해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용자층이 다양하고 접근성이 높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에는 일자리센터 소개, 구인·구직 등록방법 등 각종 안내 자료와 함께 희망근로·기간제근로 등 공공일자리 관련 정보, 매주 수요일 민간 일자리 채용 소식 등 다양한 구인·구직에 대한 정보가 가득 담겨있다. 또,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각종 직업교육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구인업체와 구직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핸드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으면 회원가입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채널 추가만으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방법은 카카오톡 앱을 열고 카카오톡 친구, 돋보기 클릭, ‘강서구일자리센터’ 검색 후 채널 추가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구는 주민들이 적기에 구인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관련 알짜 정보들을 모아 게시하고 수시로 자료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되는 카카오톡 채널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어 원하는 곳에 취직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