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1년도 임시대의원총회 개최

입력 2021년06월04일 20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3일 오후2시 30분  잠실 롯데호텔월드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21년도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지방체육회 법정법인 및 예산지원 근거를 담은 국민체육진흥법이 지난 9일 시행됨에 따라 시도체육회의 지위를 시도지회에서 회원단체로 변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정관 개정안을 의결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체육회는 지난해 말부터 시도체육회의 법정법인 설립에 차질이 없도록 법인설립 관련 규정 및 정관 표준안을 마련하고 매뉴얼 및 교육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회원으로서의 시도체육회가 지방체육 진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총회 운영에 필요한 대리인 통보기한 변경, 감염병 또는 천재지변 등 특별한 사정으로 총회 대면회의가 어려울 경우 서면결의가 가능하도록 조항을 개정하고, 융통성 있는 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해 세부내용은 하위 규정으로 운영하는 등의 내용을 정관 개정안에 포함하였다.

 

이번에 의결된 정관 개정안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허가 및 IOC의 승인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늘 총회에서는 제34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국내 유치도시로 공동 유치를 신청한 충청권(대전, 세종, 충북, 충남) 4개 시도를 최종 선정하고 개최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에 앞서 체육회는 유치도시 선정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현지실사 및 실무심사를 실시하였으며, 지난 5월 24일 제2차 이사회에서 평가위원회의 평가결과를 심의·의결하였다.

앞으로 충청권 4개 시·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승인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한국을 대표해 유치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