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배송 지원사업’ 실시

입력 2021년06월11일 09시39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관내 농가의 농기계 임대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농기계 임대 배송 지원사업’을 오는 1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이 되는 농기계는 트랙터 등 56종 265대이다. 승용차로 운반이 가능한 인공수분기 등 9종 39대는 제외한다.


농기계 임대 배송 이용 대상자는 울산에 경작지가 있는 농업인으로, 농협을 방문하여 농업인 안전공제에 가입 후 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사전 신청하면 된다.


배송 요금 중 농가 부담금은 편도기준 1톤 화물차 운임 2만 원, 2.5톤 이상 화물차 운임 3만 원이다. 그 외 운임 비용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고가의 농기계를 저렴한 임대료로 농가에 임대하여 많은 농가에 농업경영 개선 및 힘든 농작업의 고통으로부터 해방시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배송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농업인의 농기계 운송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운송 시간을 절감하여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금년 사업을 통해 문제점 발굴 및 대책 수립을 통하여 내년에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는 본소(☏229-5431~6), 서부분소(☏229-5275~6), 북부분소 (☏229-5437~8)으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