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시재생으로 일상 속 에너지 절감 실천한다!

입력 2021년06월14일 11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 도시재생으로 일상 속 에너지 절감 실천한다!순천시, 도시재생으로 일상 속 에너지 절감 실천한다!

저전골 마을에너지 주민학교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천시는 지난 5월 27일부터 ‘2021 저전골 마을에너지주민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21 저전골 마을에너지주민학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일반근린형)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 다양한 에너지 절감 방법을 배우기 위해 이론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에너지절감의 필요성, 태양광 발전 원리, 대기환경 등에 대해 학습하고 이와 관련된 햇빛 무드등,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 주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22명의 주민이 교육생으로 참여 중이며, 7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의 교육은 태양열, 자원순환 등에 대해 학습하고 이와 관련된 햇빛 식품 건조기, 훌라후프직조 등을 제작해 에너지 절감 방법을 배울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에너지 절감에 대한 주민 인식을 개선하고 마을 단위 에너지 절감 실천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에너지 절감 마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마을에너지주민학교가 끝난 후에는 에너지절감 마을조성을 위한 에코마을관리소 및 우리동네 소규모 집수리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