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2차[재정조기집행지원및 점검]실시

입력 2009년03월09일 11시3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감사원은 경제난국 극복을위한 범정부적인 재정조기 집행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난2월1차점검에이어  본격적인2차[재정조기 집행실태]점검을 실기한다고 밝히고 1차점검 대집행현장에서 노력했던 관계기관과 직원에대해 감사원장표창등을 실시할 예정을 언급했다.

이번 점검은 3월9일 부터 24일까지 총200여명의 점검인력을 동원해 총18개 중앙부처,25개공공기관 및16개 광역자치단체 등
총59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들어건설업체들이 '선보증금수수료'부담이 큼을 토로함에 따라 보증서발급수수료를인하하는 등의방안을 검토하는등총43건의 애로사항과제도개선 과제를 발굴 .수집해 합리적인 해결책을 2차점검기간중에 제시할 예정이다.

중점을두고점검할 방향은  '자금이 최종수요자(End-User)에게긴속히 잘 스며들고잇는지 여부 와조기집행을 위한 관계기관협의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는지 여부재정조기집행에 편승한 특혜,예산낭비,중복사업추진여부'이다.

한편감사원에서는 2차점검을 실시한후4월초순경까지1.2차 점검결과를 종합한 점검 성과 및 애로사항해소실적등을 담은 중간점검결과를 공개하고표창대상인 모범사례,주요제도개선 과제및 위법.붜당사례등에 대해 [감사위원회의] 의검토를거쳐처리방향을 최종결정한다고밝히고이에 덧봍여 조기집행 우수기관 과 부진기관도 선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