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 주거환경 개선’ 맞손
등록날짜 [ 2021년06월24일 22시0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익산시가 지역 아동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익산시 드림스타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는 함께 손을 잡고 지역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주거환경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24일 정헌율 시장과 구미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장, 유기달 익산후원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가정 아동의 주거환경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과 함께‘지켜줘! 그린홈즈(Green Homes)’ 선포식을 개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의 후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 20여 가구를 발굴해 추진된다. 대상 가구에는 시건장치, 전선관리, 조명교체, 해충방지, 곰팡이 제거, 화장실 노후개선 등의 환경개선 사업비 2천여만원 이상이 지원된다.

 

이어 익산시 드림스타트는 주거환경의 개선이 필요한 아동 사례를 발굴하고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와 익산후원회에서는 지원 모금 활동과 물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아동은 지역과 나라의 미래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온 마음으로 도와야 한다”며 “익산시는 아동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아동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유기달 익산후원회장은 “익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축하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이 생활하는 환경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변화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아동이 행복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익산’을 비전으로 최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아동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아동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가진 도시를 말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장마철 대비 소규모 주택 점검 (2021-06-24 22:01:51)
상권 르네상스 도전한 나주 영산포 주민들‘대동단결’ (2021-06-24 21:57:45)
광주시 건가다가, 중장년기 부...
광양시립도서관, 올해 국비 공...
전북도,신산업지도 구축 동력...
여수시 공공배달앱 ‘씽씽여...
오산 ‘도시를 바꾸는 공공미...
나주시, “거리두기 3단계” ...
목포시 이로동 바르게살기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