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랑, 이제 다 쓴 LED 조명은 폐형광등 수거함에 버려주세요
등록날짜 [ 2021년07월20일 06시2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이달부터 폐 LED(발광다이오드)조명 재활용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앞으로 주민들이 버린 LED조명은 땅에 묻히지 않고 다시 활용될 전망이다.

 

재활용 품목으로 지정돼 분리배출이 잘 이뤄지고 있는 폐형광등과 달리 LED조명은 그동안 재활용 관련 규정이 없어 대부분 단순 폐기되어 왔다. 형광등은 전용수거함에 배출돼 재활용이 이뤄졌지만 LED조명은 특수 종량제봉투에 배출돼 매립돼왔던 것이다.

 

이에 구는 환경오염을 막고 버려지는 유가 부품들의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6일 폐 LED조명 재활용 전문 업체와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지역 주민들은 동주민센터나 공동주택에 설치된 기존 폐형광등 수거함 172개소에 폐 LED조명을 함께 배출하면 된다.

 

수거품목은 일자등, 십자등, 전구형 등 가정에서 쓰고 버리는 LED조명 등이다.

 

배출된 조명은 집하장에서 분리 보관돼 재활용 업체로 회수되고 업체는 LED조명을 해체해 칩에서 유가금속을 추출, 해외로 수출하거나 장난감 조명 등으로 재활용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달부터 시작하는 LED조명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도시 중랑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자원순환 정책을 마련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해해경청, 여름철 해양오염 테마점검 나서 (2021-07-20 13:46:20)
무더위에 지친 서울시민들에게... 서울 보라매 공원에 쌍무지개가 떠 (2021-07-19 21:07:48)
강진 호수공원엔 입추(立秋) ...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하대학교, 백령도 방문해 ‘...
인천해양경찰서, 8일부터 나흘...
안산시,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울산시, 울산녹색환경지원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