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중구 '중구형 방과후 학교' 운영 위한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08시5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구는 구가 직영하는 '중구형 방과후 학교'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 시범운영 학교인 봉래초, 청구초와 '중구형 방과후 학교'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두 학교에서의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중구 관내 9개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로 구 직영 방과후 학교를 확대할 계획이다.

 

'중구형 방과후 학교'는 기존에 학교에서 운영하던 방과후 학교를 중구 직영으로 전환함으로써 빈틈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기존의 방과후 학교는 대부분 민간 위탁으로 운영되어 학교마다 수업의 질이 천차만별이고, 학부모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기 어려웠다.   

 

이에 구가 직접 운영을 맡아 수업의 질을 대폭 강화하고 학부모와 더 긴밀하게 소통하여 양질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학부모 추진단을 구성하여 의견을 조율하고,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문제점과 서비스 수요를 파악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해나가고 있다.

 

학부모에게 부담이 됐던 교육비, 재료비 등은 구 예산을 투입해 무상으로 제공한다. 학부모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교과 수업에 대한 요구가 높은 고학년은 뮤지컬 영어와 창의력 수학, 논술 국어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검토 중이다.

 

구는 2019년 3월 전국 최초로 구청-학교 협력 모델인 '중구형 초등 돌봄'을 시작하여 지난 6월 관내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에 구 직영 학교 안 돌봄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저학년을 중심으로 1천 명의 아이들이 중구형 돌봄교실을 이용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나머지 초등학교 아이들에게도 구청이 직영하는 '중구형 방과후 학교'에서 책임감있고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중구를 믿고 아이를 맡겨 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돌보고 가르칠 것이다. 우리 아이들 모두 보편적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금과 같은 많은 협조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양호 구청장, 중부교육지원청 권혁미 교육장, 봉래초 오시영 교장, 청구초 윤옥선 교장, 방과후 학교 학부모 추진단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상황으로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년대입 수시전형에 대한 모든 것, 마포구에 물어봐! (2021-07-21 08:59:20)
경기도교육청, 사학비리에 엄중대응하고 예방정책 강화 (2021-07-20 16:41:54)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하대학교, 백령도 방문해 ‘...
인천해양경찰서, 8일부터 나흘...
안산시,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울산시, 울산녹색환경지원센...
울산시,‘혁신중구 명예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