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갈현1동, 신속한 복지상담을 위한 안내스티커 제작

입력 2021년07월30일 12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복지상담 안내 스티커 표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 갈현1동주민센터는 복지상담에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복지서비스 상담내용을 한 눈에 알아 볼수 있는 ‘복지 상담 전화 안내 스티커’ 5,000장을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스티커는 지역 주민들이 위기가구를 발견하거나 어려움을 겪는 주민 당사자가 상황에 맞게 적합한 기관에서 전화상담을 받을 수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표시된 전화번호는 은평구 보건소와 보건복지콜센터, 서울다산콜센터, 한국생명의전화, 여성긴급상담전화, 동주민센터 복지담당자 등이다. 또 스티커 재질은 뒷면에 자석이 부착돼 있어 냉장고와 같은 곳에 쉽게 붙일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허명희 갈현1동장은 “지역 내 주민이 어려움 발생 시 어디서 상담해야 하는지 모르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때 ‘복지 상담 전화 안내 스티커’를 통해 신속히 안내 받아 어려운 상황을 벗어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갈현1동주민센터는 지역 내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복지기관 및 주민들에게 스티커를 배부해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