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코로나19 검사는 빠르게 대기는 짧게
등록날짜 [ 2021년08월03일 09시08분 ]

대기안내-쿨링포그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최근 델타변이 확산, 집단감염 등 수도권의 확진자가 폭증함에 따라 선별진료소에서 장시간 검사를 기다리는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선별진료소 대기인원 실시간 안내시스템“을 4일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검사를 받고자 하는 주민이 대기인원이 적은 진료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실시간 대기 현황과 예상시간을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진료소의 혼잡도를 최소화하여 감염위험을 방지하고 검사자들이 무더위 속에서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한다.

 

모바일‧PC로 동작구청 홈페이지에서 선별진료소 총 3곳(▲보건소 선별진료소 ▲사당 임시검사소 ▲구청 임시검사소)의 대기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비치된 QR코드를 활용하여 계속적으로 대기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문한 주민에게 종이번호표를 발급하고 순서 도래 시 호출되며, 대기시간 동안 인근 공원이나 개인 차량 등 안전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대기할 수 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주민 편의를 위해 검사를 기다리는 동안 모바일로 문진표를 작성하는 QR코드 전자문진표 작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특히 중요한 선별진료소에서 '대기인원 실시간 안내 시스템'과 ‘QR코드 전자문진표 작성 시스템’ 시행은 폭염 속 검사시간을 줄여 대기 중 발생할 수 있는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주민들의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가 진행될 것이라 기대한다.

 

서울특별시 내 선별진료(검사)소 혼잡도와 예상대기시간은 ‘서울시 스마트서울맵’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빠르고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모든 동작구민들이 안전하게 일상 회복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치 않고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주민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선별진료소 내 쿨링포그, 냉풍기, 텐트, 그늘막 등을 설치하고, 무더위 속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헌신하는 근무자들에게 개인별 넥밴드 선풍기 및 얼음조끼를 지원하여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다문화가족 위한 랜선 힐링캠프 (2021-08-03 09:14:25)
마포구 에너지 취약계층 보듬는다… ‘이동형 에어컨’ 지원 나서 (2021-08-03 09:03:56)
인천테크노파크, 소부장 기업 ...
인천시 ‘수질정보 공개웹사...
인천시, 사유 재산권 보호 위...
인천시 원문정보 공개율 84.1%.....
인천시, 해양·수산·관광도시 ...
김원이 의원, 외로운 죽음 고...
경기도, 올해 학교·도서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