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입력 2021년08월05일 10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 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 임산부 및 영유아 중 영양 위험요인을 가진 대상에게 영양상담을 진행하고 대상자별 맞춤 식품패키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에 더해 시는 영양 위험요인을 개선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의 영양교육과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및 66개월 미만의 영유아이며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가구 규모별 기준액 이하로, 빈혈, 저체중, 저신장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자를 선정한다. 단, 친환경 농산물 서비스와 중복 수혜는 불가하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6가지 식품패키지 중 대상자에게 해당되는 식품패키지가 월 2회 배송되고, 영양교육은 온라인 교육 및 워크북 형태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별도로 정해진 모집 기간이나 인원은 없으며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2-625-4470~4471)로 전화 예약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