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배출가스 저감 사업 추진

입력 2021년08월10일 07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실군, 배출가스 저감 사업 추진임실군, 배출가스 저감 사업 추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임실군이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유도하고자 하반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에는 4천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6대의 차량에 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임실군 내 등록된 노후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자이어야 하며,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임실군으로 등재돼 있어야 한다.

 

특히 올해는 노후 경유 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 구입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까지 보조금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군청 환경보호과에 방문하여 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미세먼지 저감과 깨끗한 대기질 조성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전기차 구매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쾌적한 대기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