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아동청소년 미래본부, mini 올림픽 성황리 개최

입력 2021년09월01일 09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아동 134명이 참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 아동청소년 미래본부에서 개최한 ‘미본 mini 올림픽’에 관내 아동 134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강동구 아동청소년 미래본부는 만18세 이하 아동, 청소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공간으로, 지속되는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운동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미래본부 전용 야외놀이터에서 3일간 치러진 ‘미본 mini 올림픽’은 25일은 농구, 축구, 배구, 26일과 27일은 탁구, 사격, 배구 경기를 진행해 총 134명의 아동이 참여했고, 이 중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팀을 뽑아 시상하였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로 활동 기회가 현저히 줄어든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올림픽을 통해 만나기 힘든 친구들과 단합의 기회도 마련하고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개최소감을 밝혔고, 참여 아동이 많았음에도 시간대별, 종목별 이용인원을 4인까지 제한하여 혹시 모를 감염병 예방에 철저히 대비하였다.

 

그동안 미래본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화목한 쏴~데이’(물총놀이 프로그램)를 운영해 왔으며, 이번 ‘미본 mini 올림픽’ 뿐 아니라 원데이클래스(금손만들기 프로젝트), 사진·드럼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물론, 시간대별 이용인원을 제한하고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아동청소년 미래본부(☎02-470-441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강동구 아동청소년 미래본부는 아동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지원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용자 주도형 공간으로 성내1동주민센터(성내로 13) 별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