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층간소음 없는 우리아파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

입력 2021년09월08일 07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일 열린 동대문구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 ‘층간소음 없는 우리아파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뒷줄 오른쪽 세 번째)과 시상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답십리1동 내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에서 따뜻하고 밝은 공동체를 조성하고 이웃 간 배려하는 아파트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층간소음 없는 우리 아파트’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노인회 및 입주자대표회의가 주최하고 동대문구청 주택과 지원한 이번 공모전은 2021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최 측은 만 6세부터 만 12세 입주민 어린이를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작품을 접수하고, 아동 및 미술 전공 관련 외부전문가 3인을 위촉하여 접수된 85개의 작품을 심사했다. 그 결과 동대문구청장상 3작품, 배려상 3작품, 미소상 5작품 등 총 11작품이 선정됐다.

 

6일 오후 7시에 열린 시상식에서는 김유주(9세), 김예나(10세), 김시우(9세) 어린이 등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한편 접수된 모든 작품은 9월 19일까지 아파트 내 커뮤니티센터 복도에 전시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어린이 그림 공모전이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지역 사회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키워주고 소통과 화합, 공동체에 대해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구는 이웃 간 배려하는 밝은 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주민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