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자해 학생 학부모 대상 특강 실시
등록날짜 [ 2021년09월09일 19시52분 ]


[여성종합뉴스]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중·고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자해하는 우리아이 어떻게 도울까?’라는 제목의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와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 개발 협약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전국 최초 ‘자해’를 주제로 학부모와 소통하는데 의의가 있다.

 

김수진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는 “자녀의 정서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이 바로 부모의 지지와 관심이다. 자녀의 자해 행동에 비난, 방관, 놀람보다는 공감의 언어로 아이의 아픔을 먼저 살펴보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에게 다그치고 기다려주지 못한 부분이 너무 많았던 것 같다. 부모로서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고 위로가 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특강과 같은 학부모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해 단 한 명의 아이도 관심 밖에서 홀로 쓸쓸하게 지내도록 방치하지 않을 것”이라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따뜻하게 품고 가는 인천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랜선 정책제안교육 실시 (2021-09-09 20:26:20)
인하대, 대형 국책연구과제 연달아 수주... 167억 규모 (2021-09-09 13:57:01)
인천테크노파크, 소부장 기업 ...
인천시 ‘수질정보 공개웹사...
인천시, 사유 재산권 보호 위...
인천시 원문정보 공개율 84.1%.....
인천시, 해양·수산·관광도시 ...
김원이 의원, 외로운 죽음 고...
경기도, 올해 학교·도서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