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숙명여대와 함께하는 여성아카데미 운영

입력 2021년09월10일 19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가 지난 9일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해 대학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시니어 대상 강사 양성에 나선다.

 

동대문구여성아카데미는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구민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구는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함께 초고령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시니어건강놀이지도자1급 ▲웃음코칭지도자1급 자격증 준비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노인건강여가 준비부터 다양하고 실용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전문가 자격 과정이며, 수료 후 다양한 시니어 기관의 강사로써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일자리 창출의 효과까지 기대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이용한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동대문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3일부터 동대문구청 누리집(ddm.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총 30명 선발되고, 교육 수료 시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100세 시대에 걸맞은 직업능력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에 기여하는 여성리더를 육성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실용적인 직업능력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