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하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집중 홍보

입력 2021년09월15일 06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임실군이‘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따라 가정의 자발적인 전기사용량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에 나선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운동 일환인 탄소포인트제도는 가정, 아파트 등에서 전기사용량이 과거 2년간 같은 월 대비 5% 이상 절감했을 경우 현금, 임실사랑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8월 말까지 참여율은 37%로 총 5,449가구가 탄소포인트제도에 참여했으며, 2021년 탄소포인트제도 가입목표는 5,546가구로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집중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군은 지난해 하반기 에너지를 절약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한 502가구에 1,000만원 가량 인센티브를 지급한 바 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은 고지서상의 전기고객번호를 확인 후 온라인(www.cpoint.or.kr) 또는 군청,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시 천연비누, 절연 콘센트 등 소량의 친환경 홍보 물품도 받을 수 있다.

 

심 민 군수는“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사소한 행동으로부터 출발한다”며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도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