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블루 이코노미 청년 일자리사업’ 효과만점

입력 2021년09월20일 09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라남도는 올해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블루 이코노미 청년일자리 프로젝트’가 도내 청년 유입과 기업 이전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블루 이코노미 청년일자리 프로젝트’는 올해 신규 추진한 6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세부 사업은 DNA+US, 에너지 e-뉴딜, 그린뉴딜G.P.S, 스마트제조 2.0, 크리머스 마케터, 청년 뉴딜로다. 총사업비는 250억으로, 900여 청년 일자리를 창출했다.

 

기존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이 제조업을 기반으로 한 노동력 중심의 일자리였다면 ‘블루 이코노미 청년 일자리’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비대면산업,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공장 등 분야를 타깃으로 청년을 교육·배치하고 있다.

 

이 같은 청년 일자리사업의 패러다임 변화는 빠른 성과로 연결되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200여 명의 청년이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전남으로 전입했으며, 10여개 기업이 본사 또는 지사를 전남으로 이전했다.

 

양질의 청년일자리 제공으로 청년이 유입되고, 기업과 그에 수반한 자본까지 전남으로 유입되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고 있다.

 

최정운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가 일상화하면서 비대면·디지털산업이 폭발적으로 확장하고 있어, 이에 부응하는 일자리사업이 필요하다”며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