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키오스크 이용교육' 유튜브와 함께면 어렵지 않아요'

입력 2021년10월20일 08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구민정보화교육 유튜브 채널 ‘동대문구 구민교육장’에 키오스크 사용법 강의가 공개되어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의 정보전달 시스템 무인단말기) 이용 방법 교육을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최근 은행, 병원, 마트, 음식점, 카페, 공공기관 등에서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주문, 결제 등을 진행하고 있으나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구민들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실제 키오스크를 활용한 대면교육이 어려워지자 동대문구 정보화교육 온라인 유튜브 채널 ‘동대문구 구민교육장’에 키오스크 이용 방법 영상을 올려 구민들이 자택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 영상은 △패스트푸드 △카페 △교통예매(열차) △무인민원발급기, △ATM, △병원 등 상황별로 각 10분 정도 분량으로 제작되어 채널에 공개되어 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동대문구 구민교육장’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PC 및 스마트폰 기초, 각종 자격증 과정, 코딩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동대문구 정보화교육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들이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교육을 잘 준비하여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