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21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 개최

입력 2021년10월29일 1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중랑문화재단에서 2021년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공모전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하며 기존의 축제와 차별화된 방법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는 9월부터 10월까지 3개의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선정작은 메이킹 필름과 메인 프로그램 영상으로 만들어져 중랑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동물원 노래 새로 부르기 ‘동물원 갈래?’>는 페스티벌 아이콘 ‘동물원’의 곡을 자유롭게 편곡하여 발표하는 참여 아티스트 공모전이다.

 

참여한 팀들 중 문화재단 내부 심사위원과 동물원, 유튜브에 업로드 된 영상의 ‘좋아요’ 점수를 합산한 심사를 통해 상위 4팀으로 선발했다.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은 동물원과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용마폭포공원에서 버스킹 형식으로 촬영했다.

 

<중랑구를 위한 노래 만들기 ‘당신이 작사, 동물원 작곡’>은 ‘중랑구’를 주제로 한 작사 공모전을 구민 대상으로 진행했다.

 

최종 후보 3팀 가운데 동물원이 선정한 1팀의 가사가 축제를 위한 신곡으로 발표된다.

 

중랑문화재단 관계자는 동물원의 ‘혜화동’과 같은 또 하나의 명곡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랑 재능 콩-쿠-르>는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고 구민의 재능을 펼친 공모전으로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많은 참가자들이 지원했다.

 

이후 심사를 거쳐 10팀을 선정했고, 유튜브 영상의 호응도 점수를 합산하여,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4팀은 별도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공모전 영상을 비롯한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 프로그램은 10월 30일 오후 1시부터 3시, 31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양일간 중랑문화재단 유튜브에 업로드 되며, 자세한 일정은 축제 프로그램 일정 안내표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메인 프로그램이 업로드 되는 시점인 10월 30일부터 11월 14일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 시청 인증이나 감상평, 응원 메시지 등 각 프로그램마다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쿠폰 등을 증정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색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각종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풍성하게 마련된 2021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