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민축제 드론라이트쇼 펼쳐

입력 2021년11월02일 20시1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드론 3백대 동시 공중 출격 형형색색, 희망문구


[여성종합뉴스]10월의 마지막 밤인 지난 10월31일 8시45분, 만안구 하늘에서 300대의 드론이 일제히 떠올라 형형색색 하늘을 수놓는 장관이 연출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2021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인 <힘을 내요, 안양 드론라이트쇼>가 만안구 일대 현장관람 및 안양시 유튜브로 생중계되어 많은 시민들의 감탄사를 연발했다.  

 

드론 라이트 쇼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소상공인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의료진 덕분에’와 ‘안양시민 덕분에’의 수어를 만들고,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시민을 위한 하트 모양을 만들어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스마트 안양’과 ‘안양합니다’글자를 드론으로 만들며, 안양시민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삼덕공원과 수암천 일대에는 드론 쇼를 관람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리했고, 안양시 공식 유튜브에도 실시간 동시접속자 수 2천명이 넘게 시청했다. 이후 안양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약 3만 명이 드론 라이트 쇼를 관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향후 드론 라이트 쇼 영상을 편집해 안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주요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에 송출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2년 가까이 지속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해주신 의료진과, 힘든 상황을 묵묵히 견뎌내신 시민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드론라이트쇼가 작은 위로와 힐링의 기회가 되셨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