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6년 연속 에코마일리지 최우수구 선정! 친환경 선도도시 도약

입력 2021년11월05일 06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6회 연속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됐다.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간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98.9라는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절약 문화를 확산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정과 기업 등에서 전기, 도시가스,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실천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평가는 상·하반기 2회로 이루어지다 올해는 연 1회 평가로 변경됐다.

 

구는 지난 18년부터 최우수구를 놓치지 않아 6회 연속 최우수구라는 쾌거를 거뒀다.

 

항목별 점수도 높았다. 이번 평가는 △신규 개인 회원가입 △가구회원 △단체회원 △아파트단지 및 다소비사업장 등 4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구는 아파트단지 및 다소비사업장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 모두 목표를 초과 달성해 1위를 달성했다.

 

현재 중랑구에서는 16개 동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시 에코마일리지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우리는 에코마일리지 가족’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또한 지역 내 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주제로 진행하는 ‘에코마일리지 교육’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더해 에너지절약 확산을 위한 주민 대상 에너지절감 교육 실시, 안내 리플릿 배포 등을 통해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을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6회 연속 최우수구 선정에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에코마일리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