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이동 구청장실’ 운영 재개

입력 2021년11월08일 21시0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연수구 ‘이동 구청장실’ 운영 재개인천 연수구  ‘이동 구청장실’ 운영 재개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거리두기 방침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됨에 따라 지난 2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잠정 보류됐던 ‘이동 구청장실’의 운영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이번 ‘이동 구청장실’ 운영은 8일 연수1동을 시작으로 내달 6일까지 그동안 방문이 중단됐던 13개 동을 순차적으로 돌며 지역 내 주요현안 점검과 구민 소통 위주로 진행된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민생현장을 찾아 구민들이 겪는 어려움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지역 현안사항 등을 파악해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직접 소통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각 동별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주민 건의사항을 점검하는 ‘민생현장 방문’과 주민과의 직접 교류 강화를 위한 주민 간담회인 ‘생생(生生) 소통’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고남석 구청장은 “모두가 어렵고 지친 상황이지만 각계 각층 주민들의 의견을 다시 한 번 폭넓게 듣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재개한 일정”이라며 “어렵게 재개한 일정인 만큼 장기간 지속된 방역조치로 인해 피로에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목소리를 듣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