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실생활에서 바로 쓰는 집수리 기술 배워보세요 생활 집수리 교육 수강생 모집

입력 2021년11월13일 09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 실생활에서 바로 쓰는 집수리 기술 배워보세요 생활 집수리 교육 수강생 모집중랑, 실생활에서 바로 쓰는 집수리 기술 배워보세요 생활 집수리 교육 수강생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주민 스스로 노후 주택을 관리해 주거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생활 집수리 교육’ 수강생을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여 주민들이 간단한 집수리는 혼자서도 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생활 집수리 교육은 11월 23일부터 3주 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망우본동 도시재생 지원센터(망우로 473)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집수리에 관심 있는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실습 중심의 강의로, 실생활에 필요한 양변기 및 세면기 부속, 방충망 등을 직접 교체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교육은 중랑 집수리 지원센터에서 실습과정 전반에 도움을 주며, 필요한 공구도 준비되어 있어 수강생들이 실습에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들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메일(cha012@jn.go.kr)로 접수하면 된다.

 

현장 강의는 최대 10명으로 진행되나 초과 인원은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노후 주택을 가꾸고 적극적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집을 원하는 대로 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으로 구성된 집수리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