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나눔과섬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랑의 온도탑’ 설치
등록날짜 [ 2021년11월25일 09시28분 ]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모습(오른쪽부터 정청래 마포을 국회의원, 유동균 마포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가 지난 23일 마포구청 1층 로비에서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홍보를 위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김진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정청래 마포을 국회의원, 조영덕 마포구의회의장, 마포구의회의원 등이 참석해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로 혹한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실직자 및 휴직자의 자립과 지원을 위해 성금 4천 1백만 원을 마포구에 전달해 나눔의 온기를 더했다.

 

마포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나눌수록 커지는 놀라운 기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려운 이웃에게 전할 성금 및 성품 등을 모금하는 행사를 내년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마포구의 올해 목표 모금액은 전년도와 동일한 8억 원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더욱 절실해진 이웃이 늘어난 상황이다.

 

마포구청 로비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은 모금 기간 동안 성금을 온도로 표시하는데, 올해 목표 금액의 1%인 800만 원이 모일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올라가 실시간으로 나눔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구는 목표 성금액인 8억 원 대비 177% 많은 14억 2천 2백만 원의 성금과 금품을 모금했으며, 특히 공덕동 프론트원에서 스타트업 기업 성장을 돕고 있는 디캠프는 직원, 패밀리사, 스타트업 투자사 등을 대상으로 자발적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1천 5백만 원을 성금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모금된 성금은 저소득층 치과치료 지원 사업에 약 1억 9천만 원, 에너지 소외계층 냉방물품 지원 사업에 약 3천만 원, 저소득층 교육비 지원 사업에 약 4천 4백만 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됐으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계‧주거‧의료비 등으로 쓰일 방침이다.

 

한편 모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1일에는 ‘온(溫)택트 모금 생방송’을 개최해 기부자 인터뷰 및 축하공연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마포구 유튜브 채널(My Mapo)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금액보다 참여 자체가 추운 겨울을 버티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된다”라며, “올해도 많은 구민이 참여해 사랑의 온도탑이 더욱 따뜻해 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안군, 신의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봉사 실시 (2021-11-25 12:17:28)
롯데건설, 금천구 무료급식소에 환경개선 지원 (2021-11-25 06:42:05)
대한간호협회 8일 국회 앞 수...
남원시 민선7기 역대 최대 국...
진도군, 내년도 현안 해결 위...
나주 다시면 지사협, 홀몸 어...
구로구, 2022년 개별공시지가 ...
나주시, 강추위 달래는 나주 ...
시흥시, 일상회복을 위한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