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육의전 축제’ 28일 온라인에서 만나요…청계관광특구 우수상품 한자리에

입력 2021년11월25일 09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는 육의전이 지닌 오랜 역사와 전통성을 널리 알리고, 종로청계관광특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달 28일(일) 21:00 온라인에서 「제16회 육의전 축제」를 선보인다.

 

‘육의전’은 조선시대 왕으로부터 독점적 상업권을 부여받은 지전(한지), 어물전(수산물), 포전(삼베), 선전(비단), 면포전(면포), 면주전(명주) 6개 시전을 의미한다.

 

종로청계관광특구는 이처럼 과거 명주, 모시, 삼베, 종이 등 나라에 필요한 물품을 조달해 온 육의전이 있던 곳이다. 청계천 복원을 통한 주변 관광자원 연계와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2006년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으며, 오늘날에는 ▲관수동 상패·휘장 상가 ▲의료기기 상가 ▲광장시장 ▲창신동 문구완구·인장·수족관거리 등 구역별 특화시장이 들어서 있다.

 

이번 축제는 청계관광특구 특화시장에서 엄선한 우수 상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소개하는 시간으로 기획했다.

 

28일(일) 21:00 네이버 쇼핑라이브(https://shoppinglive.naver.com)에 접속하면 광장시장 육회에서부터 귀금속시계상가 진주귀걸이까지 15개 내외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문구완구시장의 어린이 장난감과 의료기기상가 혈당측정기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이를 위해 구는 앞서 실제 시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할 세트장을 별도 제작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종 퀴즈와 삼행시, 댓글 소통왕 등의 이벤트도 마련해 둔 상태다.

 

구 관계자는 “일요일 밤,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로 알차게 준비한 ‘육의전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라면서 “상인들과 협력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청계관광특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