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의원,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2관왕

입력 2021년11월29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임오경 의원(경기 광명갑 문화체육관광위원)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며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임오경 의원은 급성장한 세종학당의 예산 지원 확대 및 현지 교원 확대 강조, 국내 영상콘텐츠 제작 시장에 과감한 지원 필요 강조, 생존기반이 무너지고 있는 대중음악산업 상황을 지적하며 허울이 아닌 실속 있는 세계 속 한류는 만드는 개선책 마련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각종 세제혜택을 받은 대중골프장에서 그린피, 카트피 등을 무분별하게 인상한 문제를 지적하여 얼마 전 문체부에서 개선안을 발표하는 등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의원은 “BTS, 기생충, 오징어게임, 한복, 국악, 뷰티, 방역, 그리고 한글과 함께 불어온 대한민국 한류의 바람, 우리 스스로가 투자하여 키워가고 힘을 길러 발전적인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을 위한 정책개발과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이 스포츠산업에 미치는 영향 △주요국 문화재 인지도·활용방식 비교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유산 발전 방안 △박물관, 미술관 진흥정책과 코로나19 이후 지원책 △올림픽 레거시(legacy)와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코로나19가 전세계 문화창조부문에 미치는 영향 △미술시장 확대에 따른 미술품 가격의 객관성, 공정성 확보방안 등 총 6권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며 정책적 역량을 발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