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연말까지 미루지 마시고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입력 2021년12월08일 06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암검진 대상자들의 검진을 적극 권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창군이 올해 암검진 대상자는 주민번호 홀수년생 중 남자는 40세 이상, 여자는 20세 이상이며, 이 중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가 하위 50%(직장 100,000원 지역 94,000원) 이하인 사람은 무료라며 암검진 대상자들의 검진을 적극 권장하고 나섰다.

.

국가 6대 암검진 항목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이며 올해 검진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암검진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특히, 순창군은 올해부터 질적인 검진을 위해 출장 검진을 내원 검진으로 전향하여 실시하고 있다. 다만, 접근성이 떨어지는 10개면은 순창군과 협약체결을 한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지정된 일정에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가 암검진을 통해 발견된 저소득층 암환자에 대해서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수검한 의료급여수급권자에 한해 전체 암종에 대해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본인부담금 전체 300만원까지 본인부담금을 지원하고 있다.

 

순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암 조기발견 시 완치율이 높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어려운 만큼 조기검진을 통한 진단만이 암을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국가 암 검진을 서둘러 받을 것”을 당부했다.

 

순창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계는 국가 암 검진율을 높이기 위해 국가암검진 1대1 전화 상담으로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 수시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암검진 및 일반건강검진의 자세한 내용은 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건강검진계(☎650-5313, 532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