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신임 상임감사위원 취임

입력 2021년12월13일 16시0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는 윤대기 前 인천시 인권위원회 위원장 겸 공정경제위원회 위원장이 공사의 신임 상임감사위원으로 13일 취임하여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임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은 부천고와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고시(43회) 합격 후 서울과 인천 등지에서 20년 가깝게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공사 상임감사위원 취임 전까지 인천시 초대 인권위원장과 공정경제위원장을 맡아 사회약자·소수자 인권보호와 공정한 시장경제 확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앞장서 왔다.


아울러,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공동대표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인천지부장, 천주교 인천교구 정의평화위원 등 시민단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법률지원과 상담활동도 지속 지원해 왔다.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은 “독립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공항공사의 공익성과 건전성, 공정성, 투명성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경영 환경이 매우 어려운 공항공사의 위기 극복을 위해 상임감사위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여 공항공사가 우리나라 최고의 공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임원추천위원회의 공모 및 심사와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기획재정부 장관의 제청을 통해 대통령이 임명하며, 임기는 2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