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김영섭 의원,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 부문 ‘최우수상’

입력 2021년12월14일 15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섭의원 2021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의회 김영섭 의원(국민의 당, 독산 2 ․ 3 ․ 4동)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3회 2021 전국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지방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영섭 의원은 제6대~8대를 지낸 현역 3선 의원으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2011년‘대상’ 2016년 ‘최우수상’, 2021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역 의원 중 유일하게 3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영섭 의원은 ‘금천구 지역상권 상생협력 및 지속성장 지원 조례안’, ‘금천구 1인 가구 기본 조례안’, ‘금천구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안’, ‘금천구 취약계층 주거환경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금천구 장애인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을 발의하며 민생현안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 김영섭 의원은 적극적인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 일자리’, ‘교육 및 돌봄’, ‘소외계층 지원’, ‘교통 및 재난 안전’ 등 지역 현안 전반에 두루두루 힘을 쏟으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김영섭 의원은 지역 숙원사업인 ‘신안산선 건설사업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개최’를 성사시키며 신안산선 조기 착공을 위한 구의회 차원의 역할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 ‘우시장 그린 푸줏간 사업 조기 완공’,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확대’,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대책 마련’, ‘소외계층 어린이 교육지원 강화’,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지원센터 설치’ 등을 대표 공약으로 내세우며 주민복리 향상 및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영섭 의원은 “구의원으로서 그동안 주민들의 삶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보람되고 기쁘다”며, “시국이 시국인 만큼 이번 수상의 의미를 더욱 무겁게 받아들이고, 남은 임기 동안 오직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영섭 의원은 구민 소통을 기반으로 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올해 2021년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2021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