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외식업소 미식 아카데미 교육 마무리

입력 2021년12월16일 11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맛의 도시’ 목포시가 교육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목포외식업소 미식 아카데미 교육을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 15일 목포외식업소 미식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생 31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교육은 외식업이 미식(美食)산업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단순한 장사의 범주에서 벗어나 경영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시는 지난 10월 모집 공고에 신청한 목포시 소재 음식관련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11월부터 12월까지 집합교육 4회, 타지역 우수 외식업소 견학 1회 등 주 1회씩 총 5회에 걸쳐 외식경영분야 전문강사진의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목포식 미식문화의 상품화에 대한 경영마인드 제고 ▲외식업 판을 바꾸는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식당경영 방안 제시 및 코로나시대 언택드 판매전략 ▲타 지역 우수 외식업소 견학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수료생들은 “교육을 통해 미비점과 보완점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동기부여도 됐다”면서 “앞으로 목포의 많은 외식업소들이 교육에 참여해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목포 외식문화의 질적 향상과 업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내년에도 정기적으로 미식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대표 맛집인 목포으뜸맛집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1·2기로 나눠 목포으뜸맛집 미식 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