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입력 2021년12월26일 13시2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는 26일 금년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행안부에서는 매년 각 지방자치단체의 조직혁신과 조직운영 효율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 조직운영 실태를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시는 이번 행안부 평가에서 스마트하면서도 역량을 강화한 조직운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자‘빅데이터팀’,‘감염병대응팀’,‘아동보호팀’,‘주거복지팀’ 등 복지와 안전분야를 보강했다.

 

또 내년 1월 지방자치법 개정 시행에 맞춰 보건소 과 분리, 철도전담 조직 신설 등 추가적인 개편과 인력 재배치를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 7월부터는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자체조직진단을 실시해 시 규모에 맞는 조직 및 인력 재설계로 향후 전면적 조직개편에 반영할 계획으로 있다.

 

최대호 시장은 “스마트하고도 활기 있는 조직으로 개편해 공무원들이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효율적 조직운영의 수혜자는 바로 시민이 될 것이다”며, 스마트도시 인증에 걸맞는 조직으로 평가받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11월부터 시작해 25개 다양한 분야에서 기관표창을 휩쓸며 금년도 사업의 알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