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나래 도서관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으로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기증

입력 2021년12월28일 06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나래 도서관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으로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기증금나래 도서관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으로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기증

20211228[금천문화재단]금나래 도서관,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으로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기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문화재단은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이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마일리지 기부금으로 아동도서를 구입해 지역아동센터 2곳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기증한 도서는 총 230권이며, 독산1동 지역아동센터와 한사랑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다.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은 ‘책 읽는 도시 금천’ 조성을 위해 지역 주민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를 습관화하고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9월부터 진행됐다. 

 

참가하는 주민은 하루 독서 20분당 500원의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204명이 참가해 총 2,471,000원의 마일리지가 모였다. 도서 기증은 참가한 주민과 후원금을 쾌척한 대륭종합건설의 이름으로 이뤄졌다.

 

캠페인에 참가한 주민은 “혼자만의 책 읽기가 남을 위한 일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책을 읽게 됐다”라며,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경험의 소감을 밝혔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매일 20분 독서기부 캠페인이 주민들에게는 책을 더 가까이하고, 꾸준한 독서 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또한 이번 사업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독서가 기부로 이어지는 선순환 캠페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