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17개 기관 34개 대외평가에서 연이은 수상

입력 2021년12월29일 09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17개 기관 34개 대외평가에서 연이은 수상동대문구, 17개 기관 34개 대외평가에서 연이은 수상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한방진흥센터에서 김월진 서울약령시협회장(사진 왼쪽)과 현판을 달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가 올해 17개 공공기관 및 각종 대외기관에서 주관한 34개 평가에서 다양한 표창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우선 2019년 말 직원 제안으로 대형폐기물 신고절차의 번거로움과 수거 여부 관리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구축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시스템’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절차 간소화 및 구 수입 증대 등 여러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2021 주민생활 혁신 사례에서 혁신 챔피언 상을 수상했다.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한방진흥센터 역시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최종 선정돼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외 홍보 및 관광 상품화 등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한방진흥센터는 최근 서울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서울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한국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역시 2021년에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06년 서울시 최초 다문화 사업 시범 센터로 선정된 데 이어 2021년 세계인의 날 제14주년을 맞이해 법무부가 주관한 정부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상을 수상하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구는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및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합동평가에서도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추진이 어려운 한 해였지만 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새로 시작하는 2022년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편익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모색해가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