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감사활동 유공’ 시민감사관 10명 표창

입력 2021년12월31일 05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감사활동 유공’ 시민감사관 10명 표창 경기도, ‘감사활동 유공’ 시민감사관 10명 표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경기도는  도정 발전에 기여한 시민감사관 10명을 표창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중 도는 시・군 종합감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위법・부당한 사항의 개선을 건의하고 시정을 요구한 7개 분야 10명을 표창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표창장은 개별로 전달했다.

 

표창 대상자 10명은 감사・조사 분야 조남일, 박성종, 회계・세무 분야 최주영, 교통 분야 김병혁, 사회복지 분야 문영남, 나태균 ,토목안전 분야 문병무, 토목시공 분야 이병희, 국어 분야 김명진, 육영주 등이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시민감사관은 대형옹벽 관리실태,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 관급공사 불공정 행위 특정감사와 시・군 종합감사에 참여해 도민의 안전을 예방하고 불합리한 절차의 개선 등 큰 공을 세웠다고 도는 설명했다.


도는 시민감사관 활동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연말에 시민감사관 활동보고서를 제작 및 배포하고 있다. 시민감사관 활동보고서에는 대형옹벽 관리실태 특정감사에 참여한 김병혁 시민감사관의 ‘폭설과 한파를 헤치고 시민감사관이 간다’라는 소감문 등 시민감사관 13명의 생생한 현장 감사 경험이 수록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