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난임 부부 시술 의료비 지원 사업 확대

입력 2022년01월06일 17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는 올해 1월부터 출산율 향상을 위해 난임 부부 시술에 필요한 의료비 지원 사업의 지원 횟수와 상한액을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난임 시술 관련 체외수정시술 등 고액의 난임 시술 비용에 대해 중위소득 180%이하 부부(2인 가족기준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206,291원이하)에 시술비 일부(비급여, 전액본인부담금 또는 일부 본인부담금 범위 내)를 지원한다.

 

기존 신선배아 최대 7회, 동결배아 최대 5회, 인공수정 최대 5회까지     지원했던 횟수가 신선배아 최대 9회, 동결배아 최대 7회, 인공수정 최대 5회까지 확대 지원된다. (기존에 비해 신선배아2회, 동결배아2회 증가)

 

또 신선배아 최대 110만원, 동결배아 최대 50만원, 인공수정 최대 30만원 등 기존 만 44세 이하 횟수별 지원 금액의 차등을 없애 동일 금액을 지원한다.

 

이와 같이 지원 금액은 모두 비급여, 전액본인부담금 또는 일부 본인부담금 범위 내에서만 지원이 가능하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시술에만 해당된다.

 

 모자보건실 임시이전으로 인해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인천타워대로54번길 19) 모자보건실에서 방문신청 또는 정부24로 온라인 신청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749-8152)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난임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임신 증가로 인한 출산율 향상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