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 '2022년 꼭 알아야 할 청년정책' 담긴 홍보물 제작·배포

입력 2022년01월10일 14시1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 '2022년 꼭 알아야 할 청년정책' 담긴 홍보물 제작·배포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 '2022년 꼭 알아야 할 청년정책' 담긴 홍보물 제작·배포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에서 2022년 새해를 맞아  청년정책 24가지를 엄선해 홍보물로 제작하여 배포한다.

'

'2022년 꼭 알아야 할 청년정책'은 “청년정책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청년의 목소리를 수용해 지원 대상별로 맞춤형으로 제작되었다. 뿐만 아니라 정책 설명보다는 지원 내용과 기준·신청 방법 등 청년이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홍보물에는 청년의 욕구에 맞춰 구직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중소기업 취업 중인 청년, 주거 지원이 필요한 청년, 목돈을 쌓고 싶은 청년, 교육지원이 필요한 청년, 생활-문화지원이 필요한 청년이라는 6가지 분류로 나누고, 각 분류별 4가지 지원 제도를 담았다.

 

대표적으로는 “구직 청년의 취업·생계를 지원합니다”, “주거 독립한 저소득 청년의 월세를 지원합니다”, “일하는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합니다.”등을 담고 있다.

 

청년정책조정실에서는 '2022년 꼭 알아야할 청년정책'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식으로 폭넓게 배포하기로 했다. 청년들이 주로 활동하는 대학을 포함해서 청년센터 및 일자리 지원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 및 단체 등과 협력해 많은 청년들이 관련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꼭 필요한 청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청년포털(www.2030.go.kr), 온라인청년센터(youthcenter.go.kr)등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남형기 청년정책조정실장은 “어떤 청년정책이 있는지 모른다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정부가 먼저 다가가 설명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번 홍보물에서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선별해서 담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는 찾아보는 청년정책을 넘어 청년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