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지난해 외부재원 확보에 우수한 성과 거둔 공무원 유공 표창 수여

입력 2022년01월12일 21시2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남동구, 지난해 외부재원 확보에 우수한 성과 거둔 공무원 유공 표창 수여인천 남동구, 지난해 외부재원 확보에 우수한 성과 거둔 공무원 유공 표창 수여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는 12일 지난 한 해 외부재원 확보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무원들에게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남동구는 지난해 중앙정부와 인천시, 민간기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총 39건이 선정돼 외부재원 126억 원(국비 56억, 시비 69억, 민간 1억)을 확보했다.

 

구는 구 재정건전성을 높이고 외부재원 확보에 기여한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최근 외부재원 확보 우수사업 평가를 통해 유공 공무원 6명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애초 구비 전액 사업이었으나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구 예산을 절감한 사업, 구비 없이 중앙부처·인천시 등 외부기관에서 전액 지원한 공모사업 등 구 재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구는 올해 효율적인 공모사업 운영을 위해 지방비 부담이 가중되는 무분별한 공모사업 추진이 아닌 구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외부재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속있는 공모사업을 선별할 예정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코로나 위기에도 공직자 모두가 합심해 책임 있는 행정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