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 설치예술가와 예술교육키트 제작해 초교 보급
학생들, 수업을 통해 본인들만의 예술 창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등록날짜 [ 2022년01월14일 11시0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설치예술가 5인과 비대면 예술 교육 키트 '고래 플렛폼:프로그램 키트'를 제작하여 오산 관내 초등학교에 하반기 보급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래 플렛폼이란 'Contact Regidency' 플렛폼 의 줄임말로 예술가 작업과 연계한 특화된 교육 및 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오산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온라인 플렛폼이다.


코로나 19로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 되고 현장 예술교육의 공백이 커지면서 교육 현장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또한 비대면 예술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고, 전문적이고 다양한 예술교육 콘텐츠의 공급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예술가 및 예술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 과정을 거쳐 독창성 있는 예술교육(작가 작업 연계 프로그램)과 재료 키트를 개발 했다.  


'고래 플렛폼:프로그램 키트'는 학교 수업시간에 대면·비대면 모두 활용 가능한 영상과 키트가 들어 있는 예술교육 콘텐츠로 교사가 교실 또는 쌍방향수업에서 수업가이드와 교육 시연 영상과 함께 학생들과 예술기법을 활용한 수업진행이 가능하다. 


키트의 종류는 총 5종으로 설치미술 작가 5인이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프로그램별 제목은 양쿠라(감각과 균형), 윤민섭(둘러싸인 정원), 임승균(감각 작동기), 한석경(착착 랩), 민성홍(감각의 놀이터)이며, 초등학교 5,6학년이 수업 대상 이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고래플렛폼:프로그램 키트'가 하나씩 제공된다. 각 키트들은 총 2회기(4차시) 수업이 가능하며, 5개의 프로그램 키트를 모두 체험 시 10회기(20차시) 수업이 가능하다.

 

수업 시 필요 한 예술 키트와 프로그램 북 자료가 포장돼 있어 수업시간 별 활용 가능하며, 프로그램 북에 있는 큐알코드로 접속하면 예술 작가의 5인의 예술키트 별 시연영상이 들어 있다.


'고래플렛폼:프로그램 키트'는 초등학교 5, 6학년 교과 학교 진도에 맞춰 수업 시간에 진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수업영상을 보며 학교 선생님 혹은 예술 강사가 쉽게 접근하여 가르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프로그램 키트는 전문작가의 작업을 베이스로 구성된 예술 키트로써 참여하는 친구들이 전문작가의 작업 세계의 프로세스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보고 느껴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본인들만의 예술 창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 기대한다.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올해 '고래 플렛폼:프로그램 키트'는 신청학교 공모 접수를 통해 하반기 오산 관내 초등학교에 시범적으로 보급하여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CJ제일제당과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개발...AI 이용한 공정 최적화 제안 (2022-01-17 09:36:35)
김권식 원광대 토목환경공학과 교수,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2022-01-13 10:12:22)
한국민속촌, 설·정월대보름 ...
완도소방서 특별경계근무 돌...
강선우 의원, 메타버스 매개 ...
유니버설발레단, 2022년 라인업...
안양시, 설 연휴 직원 복무지...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서부교...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2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