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22년 협치포럼 위원 공모

입력 2022년01월20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가 2022년 도봉구 협치의제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협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협치포럼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협치포럼’은 의제 관련 제반 사항을 협의·공론하는 실행 의결기구로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공무원, 지역주민 등 20명 내외로 구성된다. ‘협치포럼 위원’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협치의제 ‘계획 공유’, ‘점검·숙의’, ‘성과 공유’ 등 민관협치 활동을 수행한다.

 

구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협치의제별로 10명 내외의 민간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협치경험이 있거나 협치활동 의지가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를 메일(2017011717@dobong.go.kr) 또는 도봉구청 지속가능발전과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행사/모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위원 선정은 주관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2월 중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2022년 도봉구 협치의제는 “△주민소통 활성화를 위한 마을 미디어 활동 체계화 △여성친화도시 도봉을 위한 성인지 교육 △재난대응을 위한 시민역량강화사업 △청소년 기후 위기대응 실천 프로젝트 △자원 선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도봉 RW 마일리지 △동네 가게와 함께하는 로컬 상권 활성화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한 금연구역 확대 및 홍보 사업”, 총 7개의 사업이 진행된다.

 

그간 도봉구는 2016년 12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도봉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를 제정하여 지속가능한 협치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역협치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민관협치는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민과 관이 함께 정책을 결정하고 실행해 나가는 과정이다. 협치도봉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