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기업 부담 덜어주는’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입력 2022년01월24일 19시26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022년 서구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사업주와 근로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5년간 공동 적립하고 공제 만기 시 적립금 전액을 근로자에게 목돈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특히 서구형 내일채움공제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재직자를 대상으로 근로자·기업·정부가 공동 적립하는 유형과 , 만 35세 이상 중장년재직자를 대상으로 근로자·기업이 공동 적립하는 유형을 모두 포함한다.


지난해부터 인천 최초로 시작한 ‘서구형 내일채움공제’는 관내 26개 중소기업 재직자 47명에게 기업부담금(중장년재직자 24만 원, 청년재직자 20만 원) 중 15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근로자에게는 장기 재직과 목돈마련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인력 확보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업체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올해 53명을 추가 지원해 총 100명의 근로자를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참여업체 모집기간은 24일부터 2월 11일까지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서부지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과 제출 서류 등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과 기업지원일자리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는 사업을 확대해 53명을 추가 모집해 더 많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혜택을 지원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기업환경을 제공하고 우수한 인력 확보를 통한 동반성장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