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상민 의원, 민주당 국가비전위 산하 공정사법정책위원회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1월24일 22시37분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공정사법정책위원 회의 (위원장: 오영근,이수진,이진국)를 개최했다.

 

비전위는 이재명 대선후보와 이낙연 전대표가 공동위원장을 맡고, 이상민 의원 등 5명의 중진의원이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후보 직속조직이다. 공정사법위원회는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정의로운 법치주의 실현을 위하여 모든 사법 분야에서 시대정신에 부응하는 정책과제를 연구개발하고 공약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공정사법위원회에서는 이낙연 공동위원장을 비롯, 홍영표 수석부위원장이 축사하며 위원회 출범에 힘을 실었다.

 

공정사법위원회는 오영근 한양대 로스쿨 명예교수과 이수진 국회의원, 이진국 이진국 한국형사법학회 회장을 위원장으로 부위원장 등 국내 최고의 학자, 전문가 등 약 70여명의 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오영근 위원장은 공정사법위원회의 비전과 목표라는 발표를 통해 사법개혁과 검찰개혁 추진 현황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안정적이고 공정하고 민주적인 사법을 바로 세우기 위해 민주정부 사법개혁 성과 계승과 발전, 공정한 사법토대 마련, 인권보호수준 제고,  사법절차 선진화,  국민사법참여확대와 국민의 사법통제, 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립성 강화를 위한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이상민 국가비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은 “공정사법정책위원회는 민주적 사법제대 개혁에 동참하고 노력해주실 학자 실무전문가 분들로 적극 영입했다”며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형사 및 비형사 분야를 포괄하여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사법제도를 개혁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대한민국의 사법개혁을 위한 대선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병석 국회의장, 리잔수 전인대 상무위원장 초청으로 중국 공식 방문 (2022-01-25 09:56:56)
제393회국회(임시회) 집회공고 (2022-01-24 19:41:07)
WHO "원숭이두창 19개국서 131건 ...
국내 경유 '전국 평균 L당 첫 2...
KF-16 등 전투기 여러 대 출격 '...
수원 5선 김진표 166표 중 89표 ...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인천시, 유실·유기동물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