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안군 마을만들기 사업,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1월26일 10시55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안군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마을만들기 사업 참여 마을에 대해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장설명회 대상 마을은 참살기좋은마을가꾸기사업 6개 마을과, 3단계인 으뜸마을가꾸기사업 3개마을, 그리고 오는 2월 1단계인 그린빌리지사업 대상으로 선정될 12개 마을이다.

 

군은 기존에 집합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마을별로 가장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현장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진안군은 ‘마을만들기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해 1단계 그린빌리지 사업부터 5단계 종합개발사업까지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으며, 전년도 우수 사업지구들이 차년도 사업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2022년도에는 2단계 참살기좋은마을가꾸기사업에 6개마을(진안읍 학천3동·연구2동, 동향면 호천, 마령면 석교, 부귀면 원두남, 주천면 하양명)과 3단계 으뜸마을가꾸기사업에 3개마을(진안읍 석곡, 백운면 원동창, 주천면 상양명)이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오는 28일까지 현장설명을 마칠 계획이다.

 

현장 설명회에서는 마을사업과 진행일정,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마을만들기 사업 1단계인 그린빌리지사업 대상마을은 오는 2월 중에 12개 마을을 선정해 3월까지 순회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참살기좋은마을가꾸기사업을 진행하는 마을은 마을만들기 기본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진행하고, 하반기에 우수마을로 선정되면 차년도 사업계획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으뜸마을가꾸기사업을 진행하는 마을은 마을 사업의 방향에 맞는 맞춤형 강의와 선진지 견학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정홍기 농촌경제국장은 “진안군은 1~5단계까지 매년 40여개소의 마을을 선정하여 마을사업 지원과 주민회의,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주민주도의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 신차구입 보조금 지원 (2022-01-26 11:48:12)
목포 청호시장, 설 명절 맞이 국내산 수산물 할인 (2022-01-26 06:45:06)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인천시, 유실·유기동물 입양...
인천 서구보건소, ‘담배 연기...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6...
강화군, 해명산 임도활용한 트...
옹진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