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UCC공모전 시상

입력 2014년09월16일 09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상자들과 함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지난 13일‘생명사랑 생명존중’ Happy Walking 금천 한가족 건강걷기대회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UCC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UCC 공모전」은 금천구 보건소 생명존중센터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에 대한 관심과 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추진한 행사로서

7월 14일부터 9월 11일까지 공모기간을 가졌다.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총 18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치열한 심사를 거쳐 7명(팀)이 수상하였다.

‘무관심’이라는 주제로 ‘자살은 우리의 작은 관심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며 자살을 고민하며 힘들어 하는 이는 우리 주변에 있을 수 있다’는 경각심을 담은 내용을 동화로 표현한 팀명 ‘로켓단(동일여자상업고 양정윤, 선린인터넷고 이하연, 가산중 이수연)’이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은 ‘세계자살예방의 날(9.10) 기념 해피워킹 금천 한가족 걷기대회’에서 UCC 상영과 함께 이루어져 더 큰 의미를 가졌다.

구 관계자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UCC 공모전에 많은 호응을 보내주신 주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명은 소중하고 자살은 예방이 가능하다는 희망 메세지 전달을 위한 콘텐츠가 확보되어,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 및 금천구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대상:‘무관심’ 로켓단(동일여자상업고 양정윤, 선린인터넷고 이하연, 가산중 이수연) ▲최우수상 : ‘나도 아름다워요’ STS,Stop Suicide(영남초 윤예진, 독산고 윤승민) ▲우수상 : ‘용기내어’ 7반예쁜이들(안천중 정지혜, 김여진, 임유정, 김세진, 문지현, 이호빈) / ‘Save me if you can’ Save us(문일고 박근덕, 최세힘, 안장호, 이창은) ▲장려상 : ‘넌 혼자가 아니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모아라, 홍선아, 류리, 윤지영) / ‘자살 생존자’ 금천구토박이(독산고 권순빈, 김민정, 신민정) / ‘무관심’ 동일관심(동일여자상업고 최민영, 조유정, 임정현, 김승현, 박정윤, 김지원)

UCC 수상작은 금천구보건소 홈페이지(http://bogunso.geumcheon.go.kr/)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보건소 생명존중센터(2627-265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