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김선갑 구청장,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긴급 호소문 발표
등록날짜 [ 2022년01월28일 03시46분 ]

호소문을 발표하는 김선갑 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최근 오미크론의 지배종화 진행에 따라 긴급 호소문을 발표했다.

 

김 구청장은 “전파가 빠른 오미크론에 적극 대응코자 검사체계를 전환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29일부터는 60대 이상과 고위험군만 PCR검사를 즉시 실시하고, 그 외 일반 검사자는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이 나오면 PCR 검사를 받게 된다며 검사치료 체계가 변경된다고 안내했다.

 

김 구청장은 “오미크론 차단을 위해서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정확히 착용하고, 백신 3차 접종에도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광진구는 위기 변화에도 방역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광진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라며 마무리했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 26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설 연휴기간 지역감염 확산 우려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검사치료체계 변경에 따른 구민 불안 해소 방안과 정부지침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지도 점검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으며, 특히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확보, 대응체계를 마련하라고 전했다.

 

광진구는 확진자 급증에 따른 업무 가중을 해결하고자 대응인력을 보강하고, 재택치료자 가족 안심숙소 및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의 긴급 메시지는 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동네방네 돌봄서비스 확대로 돌봄 사각지대 최소화 한다 (2022-01-28 07:10:30)
인천시, 2월 중 루원시티 학교용지 재공람‧공고 (2022-01-27 20:49:45)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인천시, 유실·유기동물 입양...
인천 서구보건소, ‘담배 연기...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6...
강화군, 해명산 임도활용한 트...
옹진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